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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방풀방

2023년 KIAC 랭킹 1~10위 아쿠아스케이프

by 사십끝자락 2023.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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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KIAC 아쿠아스케이프 랭킹이 발표되었네요~

아.. 올해는 도전하고 싶었는데, 내년으로 미뤄야 겠네요~ ㅠㅠ

아쿠아스케이프 KIAC랭킹 1위부터 10위까지 감상한번 해볼까요?

 

 

후카다 다카유키(일본)
이 작품을 보면서 저는 이것이 전례 없는 아이디어이며 앞으로 아쿠아스케이프 표현의 트렌드 중 하나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탱크 상단을 따라 과감하게 조립한 대형 유목이 그 힘과 깊이를 강조하며 눈길을 끈다. 또 다른 특징은 소실점의 공간이 매우 좁고 섬세하게 연출된다는 점이다. 전경에 있는 큰 유목의 강한 그림자와 소실점의 섬세한 하이라이트의 대비가 이 작품의 인상을 결정합니다. 식재가 조금 단조롭고 개선이 필요하지만 매우 인상적이고 놀라운 작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모든 것이 표면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고, 이것이 이 작업의 가장 큰 에너지와 힘이 나오는 곳입니다. 특히 3개의 원줄기뿌리 조각이 이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정말 멋진 작업이었습니다. 어두운 부분에 약간의 조명이 필요했지만 말이죠. 흐름 효과를 제공하는 식물보다 최상층 지역에서 다른 유형이 선호되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아름다운 장면, 축하드립니다!
 
파비안 쿠사카와(브라질)
움직이는 반사가 있는 황금 비율 포인트는 이 aquascaper의 작업에 매우 흥미로운 영향을 미쳤습니다. 내 관점에서는 탈출구가 부족했다. 옆면이 좀 무거웠어요. 또한 더 많은 요소를 포함하여 더욱 눈에 띄는 단색 수족관입니다. 빨간색이나 주황색을 띠는 물고기라면 최종 사진의 임팩트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몬테카를로는 이 탱크가 오랫동안 유지 관리되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세부 사항은 나뭇잎이 내려가는 몬테카를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원근감이 매우 좋고 그림자도 좋습니다.

알베르토 파리넬로(이탈리아)
이 탱크는 정말 웅장하고 그림자와 빛의 균형이 훌륭합니다. 작가는 자연스러움을 벗어나지 않는 뛰어난 스타일로 미래적인 하드스케이프를 창조해냈다. 식물은 모든 특성을 활용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선택되었습니다. 물고기도 매우 신중하게 선택되었으며, 수조의 어두운 분위기와 탁월한 대조를 이룹니다. 나에게 그것은 연단 직업이다.
 
전형주 (한국)
이 탱크는 강력한 힘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 힘은 꼭대기에 있는 세 개의 유목에서 생성됩니다. 이 유목들은 깊은 소실점과 작품 전체의 균형을 신중하게 계산하여 배열되었습니다. 수생식물의 상태도 비교적 양호하다. 수생 식물의 단조로운 구성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깊은 시각처럼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 축하해요.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선형적 소실점으로 연결되는 평면의 좋은 전환이 있는 하드스케이프와 전경에서 끝까지 전체 단지를 가로지르는 세 개의 뿌리와 함께 멋진 느낌을 주는 하드스케이프와 함께 전체가 돋보이는 멋진 작품입니다. 깊이의. 그러나 이 대회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이것뿐만 아니라 식재의 건강성입니다. 개선을 위한 제안으로는 석조 하드스케이프가 수평선을 피하고 소실점을 향한 사선을 찾는 것이 더 효과적이었을 것이고, 더 많은 임팩트를 얻었을 것입니다. 또한 해변 지역을 더 많이 정리했을 것이며 불필요하게 식물이 가득했을 것입니다. 멋진 작품 축하드립니다.
 
조재선(한국)
이 작품은 아쿠아스케이프 대회의 교과서와 같습니다. 비율, 강도 조절, 그림자 배치 등이 거의 완벽합니다. 수생식물의 상태는 건강하며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작가의 열정과 집중력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후카다 다카유키(일본)
매우 독특하고 특징적인 돌과 대담한 구성을 결합한 레이아웃입니다. 독특한 돌의 사용뿐만 아니라 돌의 흐름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완벽하게 정렬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돌의 줄무늬도 전체적인 흐름을 따라가는 것을 알 수 있다. 녹색이 주를 이루는 식재 역시 돌의 색감과 대비가 잘 어우러져 작가의 솜씨가 느껴진다. 그러나 분명히 나중에 심은 것이 분명한 전경에 심은 붉은 연꽃 수련은 보는 이에게 다른 의견을 줄 수도 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아름다운 협곡의 전망. 사용된 돌의 질감이 멋지게 보입니다. 색상 액센트는 이 레이아웃을 매우 흥미롭게 만듭니다. 아쉽게도 소실점의 일부 단점에 대한 관점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쳤습니다. 더 작은 크기의 돌 조각을 사용하고 이끼를 잘 다듬었다면 더 나은 작업을 수행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석조 구조물이 측면 창문에 직접 닿지 않는다는 점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공적인 작업을 축하합니다!

파비안 쿠사카와(브라질)
대담함과 색다른 제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족관에 있는 바위들이 오래되어 보이는 모습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 작은 요소를 포함하는 레이어가 부족했고 초점이 더 잘 작동했습니다. 대담한 행동에 박수를 보냅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이 레이아웃은 매우 독특하고 독창적입니다. 사용된 석재 하드스케이프는 매우 독특합니다. 식물의 선택도 독특하며, 전경에 windelove와 섞인 호랑이 연꽃이 있습니다. 오른쪽의 깔끔한 불꽃 이끼와 몸집이 작은 아누비아를 보면 식물의 성장과 건강도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이디어는 독창적이고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전형주 (한국)
이 작품은 매우 독특하고 특징적인 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된 돌의 색상도 조금씩 다르지만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또한, 돌의 녹색은 마치 해조류인 것 같지만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독특함을 더해줍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서로 다른 볼륨은 중앙 길이가 분할되어 있다는 단점을 보완합니다. 중앙의 수생식물 상태가 좋지 않고 전경의 연꽃이 있어 장기간 유지관리에는 부정적이겠지만 지금은 아주 좋습니다. 아주 독특한 작품이 완성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알베르토 파리넬로(이탈리아)
저는 특히 이 탱크의 암석 선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전체 프로젝트에 많은 개성을 부여한 진정으로 지능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이끼와 식물의 조화는 거의 완벽하며 눈이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물고기의 완벽한 위치는 이 사진에 매우 즐거운 시야를 제공합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잘 하셨습니다. 저는 단단한 모양을 좋아합니다. 크고 둥근 돌로 작업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비록 항아리의 크기가 작업을 더 쉽게 만들어 주지만 여전히 작업에 깊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너무 많으면 전경에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축하해요
 
조재선(한국)
대부분의 예술가들은 전통에 대한 향수와 새로운 것에 대한 열망 사이에서 고민합니다. 이 작품은 이 두 가지 요소를 아름답게 조합한 희귀한 보석입니다. 첫인상은 그다지 강렬하지 않을지 몰라도, 깊이 파고들수록 매력이 커집니다. 작품의 몽환적인 분위기는 보는 이로 하여금 사색에 이르게 한다. 축하드립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Selcuk Durmaz(터키)
훌륭한 물 전망, 움직임도 좋고 질감도 좋고... 그림자도 좋습니다. 자연을 모방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반대편에도 꽤 잘 반영되는 것 같아요. 루트의 사용은 특히 전경에서 매우 성공적입니다. 수평선 중앙의 파도에 가까운 식물은 좀 더 가지치기를 하면 되지만 이는 마이너스가 아닙니다. 또한 사진 값도 매우 잘 사용됩니다.(왼쪽 전경이 조금 더 밝았으면 좋았을 텐데요) Keep up the good 퇴근 축하해!!! 아쿠아스케이프 사랑..

파비안 쿠사카와(브라질)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광원을 매우 잘 활용합니다. 이 아름다운 수족관의 흐름은 마음에 들었지만 전경 배치선이 너무 평행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식물의 잘 수행된 작업으로 인한 세부 사항입니다. 특히 왼쪽에는 오른쪽에 더 많은 레이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물군은 사진에 더 큰 최종 영향을 주기 위해 학교로서 더 나은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드스케이프와 식물의 색감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aquascaper님, 아주 좋은 일을 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이 작품을 처음 봤을 때 정말 감동받았어요. 매우 다채롭고 조화롭습니다. 나무, 돌, 식물의 차이는 매우 분명합니다. 좌측과 상단의 미러링으로 넓고 디테일한 느낌을 주고, 우드 디테일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사진을 찍을 때 아직 작은 해충 달팽이가 있다는 것뿐입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잔혹한 초기 충격, 뛰어난 움직임 흐름, 대회의 가장 눈에 띄는 분위기를 지닌 장엄한 작품입니다. 이것은 밀리미터 단위로 생각되는 작품으로, 각 요소나 측면이 이전 작품, 하드스케이프, 식재, 물고기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모두 멋진 사진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아마도 색상과 측면에서 약간 오버로드되었을 수 있습니다. 

대조적이지만 작가가 전달하고 싶었던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뿐입니다. 부정적인 점은 전체 작업 흐름이 왼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전경의 오른쪽이 앙상블 내에서 매우 평평하고 흥미롭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사소한 일이지만 내 관심을 끄는 것은 나뭇가지에 이끼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내 생각에는 DSM에 넣지 않아서 부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축하드립니다.

테레자 라자르(우크라이나)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작품이에요! 그것에서 눈을 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수족관의 원근감이 완벽하게 전달되어 지평선 너머로 돌 뒤에 숨어 잔디밭을 광선으로 비추는 태양을보고 싶습니다. 광선은 구성에서 매우 명확하게 전달됩니다. 작품의 제목은 수족관에서 만들어지는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식물의 색 구성표는 해당 아늑함을 만듭니다. 이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작가님 브라보!

조재선(한국)
이 작품의 첫인상은 인상적이다. 수생식물의 색감을 고려한 배치가 훌륭하고, 하드스케이프 기법도 수준급이다. 인위적인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작가의 의도를 레이아웃에 반영하는 것은 우리도 잘 아는 도전인데, 이 작품은 이를 유난히 잘 처리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좋은 관점과 깊이감을 주는 멋진 그림자. 메인 테마 트리 그림은 매우 성공적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왼쪽 부분이 다소 소극적으로 보일 수도 있고, 디자인을 강화하기 위해 또 다른 몸체를 추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식물의 건강, 아니 오히려 해조류의 건강이 더 좋았을 수도 있고, 사진 촬영 중에 색상 톤이 반영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된 강 자갈은 이 작업에 적합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일을 축하합니다!!!

파비안 쿠사카와(브라질)
잘 정의된 초점은 "메인 트리"입니다. 잘 사용되는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좋고 심지어 미묘하기까지 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측면 모두 성숙해져서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물고기는 더 눈에 띄는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테레자 라자르(우크라이나)
"침묵의 소리"- 실제로 작품에는 평화와 평온의 분위기가 전달됩니다. 나는 물속으로 뛰어들어 편안함을 즐기고 싶다. 중앙에 있는 고목은 마치 오래된 숲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식물은 적절한 규모로 선택됩니다. 나는 돌과 나무 뿌리의 조합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완벽한 뿌리 디테일을 갖춘 장엄한 나무입니다. 단지 식물을 적절하게 관리해야 한다는 것뿐입니다. 식물 종류 선택과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면 완벽할 것입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전경 전체를 차지하고 이중 소실점이 될 부분을 절반쯤 숨겨서 매우 독창적인 역광 분위기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멋진 나무가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뿌리와 식물, 특히 자갈이 깔린 길의 디테일이 아주 자연스러운 숲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풍경의 진폭을 얻기 위해 측면 반사를 사용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부정적인 점으로, 왼쪽에 있는 나무는 잘 정의되지 않았고 아름다움의 주요 나무와 동반되지 않는 성격이 없습니다. 나무 꼭대기에 이끼를 사용하는 것은 전혀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축하합니다. 훌륭한 작업이었습니다.

전형주 (한국)
거대한 나무의 압력이 이 작품의 포인트로 보인다. 메인 트리의 뿌리도 자세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과 오른쪽의 나무들은 우리에게 원근감을 보여줍니다. 뿌리 근처의 자갈도 인위적으로 살짝 보입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면 자연스러워질 것 같아요. 촬영 당시 탱크 뒷면에 조명을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덕분에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매우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축하해요~!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바위와 뿌리의 조화가 좋아 보입니다.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잘 구현되었습니다. 아직 이끼종의 발달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특히 전경에서 조금 더 눈에 띕니다. 소실점에 있는 이끼는 약간의 편집이 필요합니다. 종유석으로 사용되는 뿌리는 매우 성공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일을 축하합니다!!!

파비안 쿠사카와(브라질)
꽤 흥미로운 직업입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동굴인데, 정말 자연스러웠어요. 축하드립니다. 조금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수족관은 사실상 단색이기 때문에 동물군은 대비되는 색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축하해요.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레이아웃은 좋지만 식물이 덜 비옥해 보입니다. 아마도 1~2개월간 치료하고 몇 가지 종류의 식물을 더 추가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것입니다.

전형주 (한국)
비슷한 디자인의 또 다른 레이아웃이 있었습니다. Rock-to-rock 유목은 단조로운 구성을 보완합니다. 중앙의 동굴과 미세한 유목의 표현도 매우 좋지만 수생식물은 이제 막 심은 것 같습니다. 단조로운 수생식물의 구성이 좀 더 다양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하지만 정말 멋진 작품이에요. 축하해요.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전경 전체가 너무 어둡습니다. 마지막 순간에 심어놓은 듯한 식물도 있다. 부세파란드라는 모두 뿌리줄기에 뿌리줄기가 붙어 있어 부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축하해요.

테레자 라자르(우크라이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 중 또 하나. 여기에는 신비로움, 고요함, 편안함, 평온함이 있습니다. 이것이 작품의 분위기입니다. 훌륭한 관점, 건강하고 깨끗한 식물, 불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물고기를 잘 골라서 이 수족관의 분위기를 더욱 강조합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사진이 별로 선명하지 않은 점과 대비의 강도가 디자인을 평가할 때 조금 지치게 만드는 점. 그러나 결국 나는 이것이 강력한 노력이라는 것을 너무나 잘 깨달았습니다. 물고기 선택과 예술적인 캐치가 성공했습니다. 디자인 이름은 참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이끼는 아주 많이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조금 줄여도 좋을 것 같은데 가지치기가 부족한 것이 매우 눈에 띕니다. 하지만 어쨌든 놀라운 일을 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전형주 (한국)
중앙 이끼의 굴곡이 인상적이다. 뒤쪽의 소실점에서 앞쪽으로의 개방감도 매우 안정적입니다. 전면 중앙의 큰 바위와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구도를 극복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모스류와 미크란테뭄은 과하게 자란 느낌이 드는 반면 전면의 작은 자갈들은 너무 깨끗합니다. 하지만 모르스의 벤딩을 이용한 능선의 표현은 매우 뛰어납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나는 그림자와 레이어를 정말 좋아합니다. 8-10개의 층이 있습니다. 탱크의 폭은 40cm인데 더 넓고 깊어진 것 같아요. 뒤쪽에 더 많은 레이어를 더 높게 만들어서. 단지 오른쪽 그림자가 너무 많아서 균형이 맞지 않을 뿐입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굽은 이끼의 서로 다른 평면이 만들어내는 빛과 그림자의 유희가 눈길을 끄는 웅장한 수족관, 조금씩 최소 소실점에 도달하여 정점이 되는 최소 cm 크기에도 불구하고 깊이감이 뛰어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웅장한 수족관 경쟁사보다. 나는 부세파란드라가 나머지 식물과 섞이는 전경에 심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식물을 많이 가질 필요는 없다는 예입니다. 나는 전경에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더 가벼운 해변을 선호했고, 무엇보다도 중앙 바위는 소실점과 관련하여 작업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그것을 오른쪽으로 이동하라고 요청했습니다. 훌륭한 작업입니다. 축하합니다.

후카다 다카유키(일본)
매우 상쾌하고 아름다운 레이아웃입니다. 사실 저는 일본의 매우 더운 여름에 이것을 심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 레이아웃이 더욱 시원하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어쩌면 글쓴이도 내 상황을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번 작품은 유목을 아주 대담하게 사용했는데,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워 보이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과감한 구도에 세심한 배려와 섬세한 식재가 이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준다. 솔직히 이 작품은 약점이 거의 없습니다. 완성된 레이아웃인 것 같아요. 축하합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뿌리를 사용하면 좋은 느낌을 줍니다. 전경에 사용된 드래곤 스톤 셀렉션과 그 위에 얇은 뿌리를 적용한 것보다 유사한 뿌리 부분을 메인 테마에 사용하면 더 멋질까요? 그린 컬러가 더 도배되는 게 옳은 선택인 것 같아요. 또 다른 문제는 소실점이 좀 더 명확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진 품질의 해상도에도 약간의 아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일을 축하합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하드스케이프 구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스타일에 대해서는 더 나은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단순한 하드스케이프를 사용한 훌륭한 작업이지만 빛과 그림자의 적절한 비율로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수중 환경을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식재도 훌륭하고 상부 반사도 웅장합니다. 소실점을 마무리하기 위해 eleocharis를 사용하는 것이 특히 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것이 최선의 선택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지평선이 넓어져 넓어졌습니다. 잘했어요, 축하해요.

조재선(한국)
과하지 않으면서 편안하고 즐거운 관람 경험을 선사하는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독특한 구도나 색감은 없지만, 수생식물의 적절한 성장과 배치에 대한 작가의 집중이 빛을 발한다. 여러 종류의 유목을 조합한 것이 다소 아쉽지만, 표면 반사와 측면 반사를 활용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다. 인상적인!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디자인의 왼쪽 부분은 감탄한 반면, 오른쪽 부분의 혼란은 아쉽게도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왼쪽 부분의 부드러운 전환이 오른쪽 부분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는 당신이 이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 설명을 읽으시면 제 말에 동의하시길 바랍니다. 성공적인 작업을 축하합니다!

알베르토 파리넬로(이탈리아)
이 탱크는 확실히 전문가의 손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하드스케이프의 탁월한 균형이 있으며, 식물 선택이 다양하고 모두 완벽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측면이 약간 부족할 수 있으며, 아마도 몇 달이 더 채워졌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훌륭한 작업으로 남아 있으며, 사진은 물론 물고기의 위치도 완벽합니다.

파비안 쿠사카와(브라질)
유목으로 아주 좋은 일을 하더군요. 이 사람은 레이어 작업 방법을 알고 레이어를 매우 잘 정의하는 아쿠아스케이퍼임이 분명합니다. 내 관점에서는 깨끗한 지역의 "v" 모양의 소실점과 덜 분산된 학교가 차이를 만들 것이라고 믿습니다. 취업을 축하합니다.

전형주 (한국)
레이아웃은 유목의 대담한 조합을 특징으로 합니다. 대담하고 야성적인 구성은 전면 오른쪽에서 중앙 왼쪽으로 흐르는 물의 표현에 도움을 주어 레이아웃에 개방감을 더해줍니다. 왼쪽 뒷면의 로탈라하라의 색상과 반사가 작품을 풍성하게 해줍니다. KIAC에서 붉은 수생식물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훌륭한 작업, 수중에서 잘 수행된 작업, 하스케이프와 심기 사이의 균형, 훌륭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전 영역의 개구부가 산만해지기 때문에 더 개방적이고 정의된 소실점을 사용하면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축하해요.

후카다 다카유키(일본)
이 레이아웃은 매우 독특하고 독창적인 풍경이라 나에게 강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전혀 화려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크기의 이끼 낀 돌을 능숙하게 배치하여 신비로운 느낌을 줍니다. 사실 그런 풍경은 아마 어느 나라에나 있을 것이고, 이 작품을 보는 많은 사람들은 데자뷰를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왼쪽과 오른쪽의 구도가 균일하고 대칭적으로 보인다는 점인데, 중앙에 있는 큰 돌을 조금 더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왼쪽과 오른쪽의 변화를 만들어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제목의 무성한 강조가 포인트입니다 !!! 바위와 이끼의 만남은 매우 성공적이었지만, 아쉽게도 수평선 위의 나무 모습은 현실적이지 않고, 나무 막대기임이 분명합니다. 다른 나무 줄기를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좀 더 설득력 있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탱크는 록 편집에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생선 선택이 매우 적절했습니다. 마치 사진에 기울기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일을 축하합니다!!!

아구살림 자마우딘(인도네시아)
더 넓어보일 정도로 디테일해요. 나무보다 돌을 선호하는 정글 스타일. 결과는 마치 숲 속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잘 했어.

전형주 (한국)
협곡을 돌의 배치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하였습니다.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려운 과정입니다. 이끼가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고, 살짝 어두운 느낌의 그림도 잘 어울리네요. 반면, 나무를 표현한 유목은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독특한 레이아웃이 초록빛을 잘 표현해줍니다. 축하할만한 훌륭한 작품입니다. 축하합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나는 돌과 이끼로 만든 작업을 좋아한다. 그것은 매우 자연스러우나 너무 굽어지고 강요된 길 때문에 부서진다. 물고기가 잘 배치되지 않았고 소실점은 숨을 쉬어야 하며 개구부가 필요하고 더 이상 식물이 없습니다. 축하해요

후카다 다카유키(일본)
최근에는 하드스케이프 표현으로 배치의 인상을 좌우하는 작품이 많은데, 이 작품은 정통적이면서도 조화로운 식물의 아름다움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식물의 잎 모양과 색깔의 변화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좌우 구성의 균형이 완벽합니다. 이처럼 식물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기본에 충실한 레이아웃은 모든 공모전에서 더 높이 평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 레이아웃이 앞으로 이런 스타일의 작품이 더 많이 나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셀주크 두르마즈(터키)
식물은 전반적으로 건강해 보입니다. 반복을 디자인으로 한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불행하게도 효과에 사용된 마지막 계획의 막대 조각은 나무 모습을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좋은 사진 기술 성공적인 작업을 축하합니다!

알베르토 파리넬로(이탈리아)
작품 제목을 읽지 않아도 가을 정취가 딱 느껴지고, 배경의 색감이 여름이 슬슬 떠나가는 9월 말을 향해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모양이 훌륭하고 잘 관리되어 있으며 무겁지 않은 식물입니다.

이스마엘 아길라르(스페인)
  하드스케이프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고, 심은 사람이 그것을 먹었습니다. 로테일은 매우 자라며 덩어리에서 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삼자체는 포이즌 아이비처럼 몽타주 전체를 침범했습니다. 축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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